더위에 약할수록 여름에 살 찌기 쉽다

2017. 7. 28. 23:16
728x90

더위에 약할수록 여름에 살 찌기 쉽다




여름에 살찌는 체질이라고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은 몇가지의 이유 때문에 다른 계절에 비해서 여름에 체중이 쉽게 증가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는 생활습관과 식습관의 영향이 크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여름에 살 찌기 쉬운 이유에 대한 이야기를 써볼가 합니다.





▶ 외출하는 시간이 줄고 신체활동의 시간이 줄어든다.


여름에 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의 경우 냉방이 되어있지 않은 실외의 활동을 꺼리는 경우가 많거나 외출을 할 때에도 운동을 하는 등의 신체활동을 꺼리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신체의 활동량이 줄어들게 되면 자연스럽게 칼로리 소모량도 떨어지게 되면서 체중이 늘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또 더운 날에는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를 찾게 되는 경우도 많아지게 되는데요, 이런 당분의 함량이 높은 간식을 자주먹게 되는 만큼 칼로리의 섭취는 늘어나게 되면서 살이 찌게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여름 밤 맥주와 치킨을 즐기는 것도 이유


여름이 되면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먹는 분들이 늘어나게 됩니다. 시원한 맥주와 치킨을 먹는 횟수가 늘어나는 만큼 고칼로리의 섭취가 늘어나기 때문에 체중이 증가할 수 있게 됩니다. 맥주에도 생각보다 높은 열량이 있고 치킨 역시 열량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이런 야식을 자주 먹게되면 체중은 자연스럽게 증가하게 됩니다.


또 장을 보는 것도 시원한 저녁에 이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식사를 하고 어느정도 허기가 진 9시 ~ 12시에 장을 보게 되면 배고픔으로 인해서 간식을 구매하거나 맥주를 구매하게 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실제로 무더운 여름 밤에 장을 보는 사람들이 붐비는 시간은 그렇지 않은 시간에 비해 맥주 판매량이나 냉동식품 판매량도 증가하게 된다고 하네요.





▶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기 때문


여름에 땀을 많이 흘리게 되면 입맛이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날에는 다른 날보다 자극적인 음식이 당기게 될 가능성이 높은데요, 자극적인 음식의 경우 조리법에 따라서 설탕이나 소금이 많이 들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음식들을 통해서 당분/염분의 섭취량이 높아지게 되면 체중이 늘어날 위험이 높아지게 됩니다.


※ 시원한 국물요리나 얼큰한 국물요리 등 국물이 많은 요리에는 나트륨의 함량이 매우 높기 때문에 여름에 자극적인 국물요리를 자주 즐기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 짬뽕 한그릇엔 4000mg 정도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