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은 언제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

2017. 7. 25. 22:47
728x90


비타민은 언제 먹는 것이 효과적일까




1인 가구가 늘어나고 혼밥을 하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비타민을 챙겨먹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비타민은 우리가 일상생활 중의 식사로 섭취하지 못하는 부분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서라면 먹는 것이 좋다라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 분들을 위해서 조금 더 효과가 높게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식 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용성 비타민의 경우 식이지방이 있어야 흡수가 잘된다고 합니다. 또 비타민C의 경우 빈속에 먹게 되면 속 쓰림,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식사를 마친 다음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은 가능하면 아침/점심/저녁 등 한 동일한 식사시간을 정해놓고 먹는 것이 더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야 하루 간격으로 동일한 양의 비타민을 섭취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영양제등 하루에 1회만 먹는 것들은 규칙적인 시간에 먹는 것이 조금 더 효과적일 수 있다고 하네요.


※ 매일 아침식사 후에 먹는 것을 추천





▶ 비타민은 필요한 만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비타민 영양제 등을 구매할 때에는 성분들을 살펴보고 섭취해야하는데요, 너무 과도한 양의 비타민이나 영양이 들어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가능한 내 상황에 맞는 영양이 포함된 비타민 영양제를 선택해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타민을 한번에 너무 많이 먹게 되면 구토나 설사 불규칙한 심박동 두통 등과 같은 부작용이 일어나기 때문에 과잉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어제 안먹었다고 오늘 2~3알 먹는 것은 하지 않아야...





비타민을 먹는 것이 좋다 아니다의 이야기는 많지만 혼밥을 즐겨하면서 제대로 된 영양섭취나 비타민의 섭취가 힘든 분들의 경우 이런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것이 그렇지않은 것보다 낫다고 이야기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섭취가 부족해지면 피로회복이 잘 되지않거나 면역력이 약해지는 등의 증상이 발생하는 등 우리몸이 제대로 활동하기 위해 필요한 영양이 부족해지면서 우리몸이 나빠지게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가장 좋은 것은 과일이나 야채 등을 충분히 섭취하는 방법이지만 이런 생활이 힘들다면 영양제를 통해서 섭취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것이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