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으로 식욕을 누르는 식사법은 없을까

2017. 7. 22. 23:18
728x90


효과적으로 식욕을 누르는 식사방법




남들보다 식욕이 더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식욕을 참는 것 때문에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되고, 이 스트레스로 인해서 과식을 하게될 가능성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분들의 경우 조금더 천천히 식사를 하는 등의 높아진 식욕을 누르고 포만감을 가질 수 있는 식사방법을 권하는데요, 오늘은 이 방법 외에도 효과적인 방법들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 밥먹기 전에 토마토 1개 혹은 사과 반쪽


토마토는 큰 토마토 하나의 칼로리가 30kcal도 안된다고 하죠.

그래서 토마토를 먹은 뒤에 밥을 먹기 시작하면 적은 양의 식사로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토마토가 싫은 분들의 경우 사과 반쪽 정도를 먹고 식사를 하는 것도 좋다고 하는데요, 사과는 건강에 좋은 대표적인 과일이고 피로회복에 좋기 때문에 식사전에 반쪽 정도 먹는 것은 건강을 위해서나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좋은 방법입니다.





◇ 식사 후 커피는 블랙커피


식사를 마친 다음에 믹스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믹스커피에는 설탕과 지방의 함량이 높아서 좋지않습니다. 가능하면 블랙커피, 아메리카노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블랙커피는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효과 뿐만 아니라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어서 식후에 입이 심심한 분들에게 정말 좋은 식 후 음료입니다.





◇ 식사 후에 양치를 하거나 물을 마셔 입을 헹구자


밥을 먹고 난 다음에는 입안에 이전에 먹던 음식맛이 남아있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간식이 생각나기도 하고 입을 깔끔하게 해줄 음료나 다른 음식들이 생각이 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상황을 예방하기 위해서 입안을 정리할 수 있게 물을 마셔 입안을 헹구거나 양치질을 해서 입안의 남아 있는 맛을 줄여주는 것이 좋습니다.




※ 탄산음료를 줄여라.

가공식품이나 배달음식을 먹는 경우 탄산음료를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이 때 탄산음료만 먹지않아도 먹는 양은 크게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탄산음료의 과당성분이 식욕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평소보다 더 많이 먹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