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쉬는 것도 요령이고 능력이다

2017. 7. 19. 23:26
728x90


잘 쉬는 것도 요령이고 능력이다




너무 많은 일을 하거나 공부를 하는 사람들은 휴식시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서 건강과 능률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특히 의자에 앉아서 하루종일 일하거나 공부하는 사람들의 경우 최대한 자주 일어서서 일을 하거나 휴식을 취해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너무 긴 시간을 앉아만 있게 되면 건강에 나쁜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 긴 시간을 앉아있다면 쉴 때는 일어서서 걸어라.


긴 시간을 앉아만 있다면 사람의 근육은 비활성화되고 수축작용이 안되어 신체대사가 저하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휴식시간에는 걸으면서 쉬는 것이 좋으며 밥을 먹은 다음에도 충분한 산책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때 운동의 강도는 크게 중요하지 않다고 합니다.

그냥 몸을 움직이여 주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니 가볍게 걷거나 체조를 하는 등의 활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주말에 쉴 때에도 누워만 있지말고 외출을 하라.


피곤해서 집에서 쉬고 싶다고 쇼파를 못 벗어나거나 침대를 못벗어 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이렇게 활동량이 적게 되면 더욱 피곤해지고 건강에 안좋아지게 됩니다.


실제로 하루 4시간이상 움직임 없이 TV를 보는 사람들은 조기 사망률이 높다고 조사된 것처럼 가능한 밖에 나가고 신체활동을 해주는 것이 피로를 회복하고 건강해지는데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사람의 몸은 일단 움직이게 되면 마음도 움직이게 되죠.

외출을 하게 되면 외출에서 즐거울 수 있는 일을 찾게 되고 그 것을 즐기게 된다는 것인데요. 일단 외출을 하게 되면 집 근처의 시원한 커피숍에서 좋아하는 음료와 음식을 먹거나 가볍게 산책을 하는 등의 즐거운 시간을 갖게 될 수 있다는 것이죠.


나갈 때는 힘들어도 이것 저것 하다보면 나오길 잘했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 같은 입장에 있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라.


취미생활이 같거나 비슷한 환경에서 힘들어하는 친구들을 만나는 등 같은 상황에 있거나 같은 취미를 가진사람들과 많이 만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공통된 주제로 힘들어 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마음의 위안을 얻거나 현재의 스트레스를 배출해낼 수 있으며, 좋아하는 것이 같은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즐거움과 행복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인간관계가 다양하게 될 수록 다양한 경험과 다양한 이야기를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삶을 바라보는 영역이 더욱 더 넓어질 수 있습니다.


※ 새로운 취미를 찾는 도전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좋은 방법.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