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보다 술자리에서 많이 먹게되는 이유

2017. 7. 12. 23:16
728x90


평소보다 술자리에서 많이 먹게되는 이유




술을 마실 때 오랜시간 먹는 경우 그 만큼의 안주도 같이 주문해서 먹게 되는 경우가 많죠.

안주가 없으면 술을 더이상 먹기가 힘들다고 느끼기도 해서 지속적으로 안주를 시키게 되기 때문입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배가 어느정도 부르다고 생각하더라도 안주를 계속 집어먹게 되는 상황이 연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술의 쓴맛 탓도 있겠지만 술이 식욕을 상승시키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술을 마시면 우리는 더 기름지고 칼로리가 높은 자극적인 안주를 주문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체중조절 때문에 열량에 신경 쓰는 사람들도 술을 마시게 되면 안주의 열량에 신경을 쓰지 않게 되고 더 기름진 음식을 주문하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기본적으로 술과 함께 먹는 안주에 대한 칼로리를 신경쓰지 않는 것도 있지만 술을 마시게 되면 더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선택하게 끔 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술을 마시는 사람들의 경우 지속적으로 안주를 주문하게 되고 그 것을 부담없이 먹게 되면서 체중이 쉽게 늘어날 수 있다고 하네요.




※ 술을 자주마시는 사람의 체중증가의 주요 원인이 안주 때문인데요,

알코올에는 높은 칼로리가 있다고 하더라도 가장 먼저 소비 되기 때문에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치지 않지만 안주를 먹게되면 알코올의 열량을 먼저 소비하는 동안 안주의 열량이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그 대로 지방으로 축적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특히 술을 마시게 되면 기름지고 열량이 높고 자극적인 안주를 택하는 경우가 많아 더 빠르게 체중이 증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술을 마시고 집에 갈 때 "라면""냉면""밥"이 땡기는 이유도 식욕 증가가 원인일 수 있습니다.


술자리가 끝나고 집에 가는 동안 배고픔으로 인해서 해장국이나 라면을 습관처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현상 역시 술을 마셔서 발생한 식욕증가로 인한 증상일 수 있습니다. 술에 취했기 때문에 식욕이 증가되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음식들을 찾게 된다는 것이죠.


혹은 술자리에서 탄수화물을 제대로 섭취하지 못해서 탄수화물 중독현상으로 탄수화물로 된 음식을 찾게 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