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수수 짭쪼름하고 달달하게 삶는 방법

2017. 7. 11. 23:38
728x90


옥수수 짭쪼름하고 달달하게 삶는 방법




여름에 옥수수는 정말 맛있습니다.

옥수수는 탄수화물, 식이섬유, 비타민 B 등이 풍부한 음식이기 때문에 여름의 입맛과 건강을 챙기는데 많이 도움이 되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를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며 몸의 염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어서 소화불량이나 위염 등의 증상이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 옥수수를 맛있게 찌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삶을 때 옥수수의 껍질을 다 벗기지 않는 것이 요령


옥수수를 삶을 때에는 껍질을 다 벗기지 말고 겉 껍질을 한겹정도 납겨두는 것이 좋습니다. 껍질을 한겹 정도 남겨두고 옥수수의 수염을 제거한 뒤에 찬물로 씻어서 준비해두세요.


냄비에 넣은 손질된 옥수수가 90% 잠길 정도로 물을 넣고 찌면 되는데요, 옥수수를 부드럽고 빠르게 삶기 위해서는 압력솥을 이용해서 찌는 것이 좋습니다. 압력솥이 없다면 일반 냄비를 이용해도 되는데요, 아무래도 삶는 시간이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 껍질을 다 제거하지 않으면 삶은 뒤에도 껍질이 수분이 날아가는 걸 방지해서 더 오래 맛나게 먹을 수 있고, 껍질에서 단맛이 나와서 더 맛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압력솥의 경우 추가 돌아가면 중불로 15분 정도 더 삶고 그 뒤에 불을 끄고 그 상태로 찌면 됩니다. 

일반냄비로 조리하는 경우 20분 정도 센불에 끓이다가 20분 ~ 30분 정도 더 끓여주면 되는데요, 옥수수 알맹이를 확인하시고 조절하시면 될 듯 합니다.





▶ 옥수수가 달지않아 간을 해서 삶는 방법


위의 방법과 동일한데요 소금을 3스픈/설탕을 3스픈 정도 넣어서 삶으면 됩니다. 옥수수 10개를 기준으로 이정도 넣으면 되는데요, 내게 맞는 간을 내기 위해서는 일단 기본적인 레시피로 만들어보고 부족한 부분을 더 넣거나 빼야하는 것을 빼면서 내게 맞는 간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판매하는 옥수수와 같은 달달함을 얻고 싶다면 설탕보다는 뉴슈가를 넣는 것이 좋은데요. 설탕을 3-4스픈 넣어야한다면 뉴슈가는 1스픈정도만 넣어도 단맛이 확올라온다고 하니 뉴슈가를 넣는 것도 좋습니다.


- 시장에서 파는 삶은 옥수수는 뉴수가를 더 많이 넣는다고 하네요.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