걷기 운동은 실내가 좋을까 실외가 좋을까

2017. 7. 1. 22:58
728x90


유산소 운동 및 걷기 운동은 실내가 좋을까 실외가 좋을까




걷는 행위는 누구든지 할 수 있고 건강에도 많이 도움이 되는 운동방법입니다.

부상의 위험도 적고 여러가지 건강에 대한 이로움이 많기 때문에 처음 운동하거나 운동부족인 분들이 접하기에 가장 좋은 선택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걷기운동을 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 글을 읽으면 언제, 어디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조금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 운동은 실내가 좋을까 실외가 좋을까?


- 걷기는 실외에서 하는 것이 많은 건강의 도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먼 곳을 보면서 오랜시간 걷게 되면 가까운 곳인 PC나 스마트폰 액정만 보던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근육을 충분히 이완시켜 정상으로 돌아오게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근시를 예방하거나 가성근시의 증상을 회복하는데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 햇빛아래에서 걷게되면 비타민 D의 생성으로 뼈건강이나 안구의 건강에도 많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햇빛을 받으면서 운동을 하게되면 비타민 D, 행복호르몬이라고 알려진 세로토닌의 분비를 촉진해서 보다 행복하고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 하지만 미세먼지가 많은 시기에는 실내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차단할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서지 않는 이상은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실외에서 운동을 하면 많은 이점들이 있을 수 있겠지만 미세먼지에 노출되는 시간과 부위가 많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실내에서 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러닝머신 등을 활용해서 유산소 운동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평평한 곳을 달릴 수 있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줄어들고, 프로그램 된 속도로 인터벌 운동을 하게 되면 운동의 강도도 높아질 수 있으니 실내의 운동이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





◈ 운동시간은 언제가 좋을까?


운동을 하는 시간은 자신의 스케쥴이나 일정에 맞춰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퇴근 시간 이후의 일정이 변동사항이 많다면 아침에 가볍게 걷거나 달리는 것이 좋으며 오후의 일정이 늘 같다면 오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또 아침에 운동을 할 때 피로함을 덜 느끼고 활력을 느끼는 분들이 라면 아침이나 새벽운동이 좋을 수 있고, 아침에 운동을 하면 아침부터 피곤함을 느낀다면 오후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겠죠.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