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이 들었다 새벽에 자주 잠에서 깬다면 어떻게 해야할까

2017. 6. 23. 23:05
728x90


새벽에 자주 잠에서 깨는 사람의 숙면방법은 없을까?




잠이 들었다가 새벽에 1~2회정도 깨는 분들이 있습니다.

평소의 컨디션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다시 잠들기 보다는 생각보다 오랜시간동안 잠이 오지 않아서 고생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런분들이 숙면을 취할 수 있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저녁 6시 이후로 커피 마시지 않기.

커피를 마셔도 잠을 잘 잔다는 분들 중에서 이런 증상을 가지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런 부들의 경우 늦은 저녁이나 잠들기 전까지 커피를 마시다 잠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잠들기 전까지 커피를 마시고 자는 경우 잠에서 깨었을 때 다시 잠이 들기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커피의 카페인의 각성효과 때문에 잠에서 깬 다음 다시 자는 것이 힘들어지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가능한 저녁 6시 이후로는 카페인을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자기전에 물 많이 마시지 않기.

물을 많이 마시고 자면 새벽에 꼭 소변 문제로 잠에서 깨는 분들의 경우 잠들기 전에 마시는 물의 양을 조절할 필요가 있습니다. 물의 양을 조절하지 않고 많이 마시게 되면 이렇게 소변 때문에 잠깨는 일이 반복되기 때문이죠.





▶ 굶지않고 규칙적인 식습관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의 경우 배고픔으로 인해서 새벽에 잠에서 깨게 될 확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체중조절을 할 때에도 규칙적인 식사를 하는 것이 좋으며 배고픔을 해소할 수 있게 야채/과일이나 포만감을 주는 견과류 등을 적당량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 낮잠 습관

낮 시간에 낮잠을 오래 자는 분들 중에서 이런 증상을 보이는 분들이 많은데요, 낮 시간에 잠을 충분히 잤기 때문에 밤에 잠을 자는 시간이 줄어들게 되기 때문입니다. 낮잠은 가능하면 짧게 자는 것이 좋으며 30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불규칙한 수면시간 기상시간 때문에 이런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수면리듬을 일정하게 지켜주는 것이 좋은데요, 일어나는 시간 잠드는 시간을 지키는 것이 가장 좋은 수면을 갖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