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통이 반복된다면 생활습관을 통해서 통증을 줄여보자

2017. 6. 22. 23:04
728x90


두통이 반복된다면 생활습관을 통해서 통증을 줄여보자




현대 직장인이나 학생들 중에서 두통을 반복해서 경험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나 불규칙한 생활습관 그리고 긴장 등등 있을 때 마다 두통, 이 두통은 생활습관만 조금 고쳐도 증상이 약해지거나 발생하는 빈도수가 많이 적어질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반복되는 두통을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일상 중 스트레칭

머리가 아플 것 같다는 생각이 들면 자리에서 일어나서 탁 트윈 곳으로 가서 스트레칭을 하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스트레칭을 하면서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과정에서 스트레스는 적당히 줄어들고 오랜시간동안 앉아 있어 굳어 있는 몸을 풀어줘서 두통의 증상을 줄이거나 완화해줍니다.



▶ 적당한 카페인

두통이 있을 때 적당한 카페인이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녹차를 두고 마시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녹차의 카페인이 약한 두통을 사라지게 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녹차의 L-테아닌 성분은 긴장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두통이나 스트레스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하네요.


※ 스트레스로 인한 울렁증과 함게 발생하는 두통에 박하차가 좋다고 하는데요, 박하에는 위장의 경련을 감소시켜 울렁증과 두통을 완화해주고, 박하의 화한 느낌이 상쾌한 기분이 들게 해서 만성적인 두통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즐거운 목욕

따뜻한 물에 반신욕을 하거나 차가운 물에 몸을 식히게 되면 두통에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합니다. 어떤 것이 더 효과적인 것인지 스스로 확인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으로 목욕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욕을 하게 되면 몸을 이완하게 되면서 스트레스가 많이 해소되기 때문에 목욕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자주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 취미활동 및 운동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지 않고 계단을 오르는 것만으로도 큰 운동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 운동은 스트레스를 줄이는데 효과적일 뿐만 아니라 건강해지고 면역력이 높아지는데에도 효과적입니다. 하루중 30분 정도는 운동을 하는 것이 좋으며 운동 할 시간이 없다면 일상생활에서 활동량을 늘리는 것이 좋습니다.


취미활동을 꼭 하는 것이 좋은데요,

나를 위한 나를 행복하게 하기 위한 취미활동은 삶의 질을 높여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에 내가 좋아하는 것을 찾아서 그 것에 충분한 시간을 쓰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