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을 몰아서 먹거나 하루 한끼만 먹는 것은 건강에 안좋을까?

2017. 6. 14. 22:27
728x90


밥을 몰아서 먹거나 하루 한끼만 먹는 것은 건강에 안좋을까?




바쁜일상을 보내거나 먹는 것을 귀찮아하는 분들은 식사를 하루에 몰아서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먹는 양에 따라서는 하루를 굶는 등의 행동으로 식사량을 조절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죠. 이렇게 밥을 몰아서 먹거나 너무 많이 먹은 날 다음날에 굶는 등의 행동은 건강에 안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가장 좋은 식습관은 규칙적인 시간에 밥을 먹는 것.





음식을 몰아서 먹거나 불규칙한 시간에 먹는 등의 행동은 정말 안좋은 식습관이라고 합니다. 사람은 규칙적인 생활을 하게 되면 그에 맞춰서 생체시계가 돌아가게 되는데요, 이렇게 밥먹는 시간 양 등을 조절하지 않고 생활하게 되면 이 생체리듬이 망가지게 됩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규칙적인 시간에 규칙적으로 정해진 양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밥을 한번에 몰아서 먹거나 많이 먹은 날은 굶거나 하는 행동을 반복하게 되면 많은 양의 영양을 섭취하게 되면서 비만이 될 가능성이 높고, 굶는 날이 반복되게 되면 제대로 된 영양섭취를 하지 못해서 근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 오랜 시간 굶었다가 많은 양을 먹게되면 소화에도 부담이 되기문에 위장 등의 소화기관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식습관은 가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 몰아서 먹거나 많은 양을 한번에 먹는 식습관을 가진분들의 경우 자극적인 음식이나 고열량 고칼로리를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반복해서 먹게되면 건강에 안좋을 수 있습니다.





◈ 식사를 하는 것은 횟수보다 규칙적이냐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끼니의 숫자는 습관이라고 하며 많은 사람들이 하고 있는 시간에 맞춘 휴식시간으로 인해서 만들어진 규칙적인 습관이라고도 하죠. 이 이야기는하루 3끼를 먹는 것이 진리라는 것이 아니라 편의에 의해서 만들어진 규칙이기 때문에 이를 따르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적응이 가능하고 문제가 없다면 1일 1식을 하는 것도 큰 문제가 없다고 합니다. 다만 이 식사시간이 규칙적으로 이뤄지고 영양이 풍부한 음식을 먹느냐만 체크하고 본인이 문제가 없다고 생각한다면 하루에 1끼를 먹던지 5끼를 먹던지는 상관이 없을 수 있다고 합니다.


※ 식사 횟수는 한번에 줄이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사람의 식습관이 탄력적이라고 하더라도 하루 3끼를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이 한번에 한끼로 줄여버리게 되면 그만큼 힘들고 제대로 이뤄지지 못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