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안 찌고 성장에 도움이되는 식습관

2017. 6. 9. 23:20
728x90


살 안 찌고 키가 클 수 있는 성장에 도움이되는 식습관




초등학생 중학생 들고 자신의 외모에 많은 신경을 씁니다.

그래서 어린나이부터 체중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기도 하고 체중을 줄이기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올바른 감량법이 아닌 굶거나 하는 방법으로 체중을 줄이는 겨우가 많은데요, 이럴경우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오늘은 성장기 아이들의 올바른 체중감량을 위한 식습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규칙적인 식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성장을 할 시기에는 굶는 것은 정말 해서는 안되는 행동입니다. 성장에 많이 방해가 될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더욱 잘 먹는 생활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먹는 것이나 조리방법을 적당히 제한을 할 필요가 있습니다.


1. 하루 3끼는 규칙적인 시간에 정해진 양만큼 꼭 먹는다.

2. 식사의 밥의 양을 줄이되 야채와 과일 등 여러가지 섬유질을 섭취한다.

3. 고기나 나물 등 여러가지 음식을 가리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4. 저지방 우유나 두유, 오플레 요거트 등 당분이 많지않은 제품을 자주 먹는다.

(우유가 소화가 잘 안된다면 당분함량이 낮은 두유도 좋습니다.)


※ 칼로리가 높거나 기름양이 많은 튀김이나 기름기 많은 볶음 요리 등은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에 좋은 호밀빵과 각종 야채와 과일과 계란후라이는 

단백질+탄수화물+식이섬유를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식단입니다.



◈ 간식으로 분식을 자주 섭취하는 것은 피하세요.


떡볶이나 튀김과 같은 간식은 영양은 부족하고 칼로리/당분/염분의 섭취량을 높이는 식품입니다. 이런 음식을 자주 먹게 되면 집에서 먹는 집밥은 덜 자극적이여서 맛이 없다고 느끼게 되고 집에서 제대로 식사를 못하게 될 수 있습니다.


햄버거와 같은 인스턴트 식품의 경우에도 감자튀김과 탄산음료의 염분/당분의 함량이 높아서 살이 찌게 될 수 있으니 자주 먹는 것은 좋지않습니다.




★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정말 중요합니다.

가볍게 산책을 30분 이상하거나 줄넘기나 달리기 등의 운동을 꾸준하게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런 활동은 스트레스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신체를 자극하기 때문에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