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품이 계속 나오는 원인은 뭘까?

2017. 6. 6. 21:53
728x90


하품이 계속 나오는 원인은 뭘까? 




졸음이 오거나 옆에 사람이 하품을 하게 되면 나도 하품을 하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외에도 여러가지 요인들 때문에 지속적으로 하품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런 하품의 정확한 원인은 아직까지 알지 못한다고 합니다.


다면 여러 연구자들이 추측을 하고 있는 몇가지 원인들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추측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하품의 원인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 뇌를 식히고 쉬게하려는 행동


하품을 하게 되면 숨을 들어마시고 내뱉으면서 뇌를 식힌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그리고 지루한 상황을 환기시키기 위해서 하품을 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재미없는 것을 지속적으로 보게 될 때 이 상황을 해소하기 위해서 하품을 하게 된다는 것이죠.


겨울에 하품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름보다 주위온도가 낮아 하품을 하는 효과가 높기 때문이라고도 하고, 실내의 온도가 높아서 하품을 하게 될 가능성이 높을 수 있다고도 이야기합니다.



▶ 산소의 부족한 환경


폐쇄적인 공간이나 차량 안에서 하품이 나는 것은 산소의 부족 때문일 수 있다고 합니다. 차량의 히터를 오랜시간 틀어놓거나 많은 사람이 함께 있는 실내에 있을 때 하품을 많이 하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이는 산소가 부족하기 때문에 발생한다는 것이죠.


이런 상황이 오면 졸음도 심하게 오거나 졸게될 가능성도 높다고 합니다.



▶ 하품하는 것을 봐서


하품도 전염이 된다고 합니다. 하품을 하는 것을 보게 되면 그 것을 따라하게 되는데요, 하품을 할 상황이나 할 생각이 없는 사람들도 타인이 하품을 하는 것을 보면 그대로 따라하게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까운 사이면 하품이 더 잘 발새할 수 있는데요, 누군가 가까운 사람이 하품을 하게 되면 이를 따라하게 될 가능성은 더욱 높다는 것이죠.


※ 가까운 관계의 반려동물의 경우 사람의 하품을 따라하기도 합니다.





하품이 많이 나올 때에는 창문 등을 열고 환기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내에 시원한 공기가 유입되게 되면 하품은 많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하네요. 또 환기가 힘든 경우에는 실외로 나가서 시원한 공기를 마시는 것으로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