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에 자주 물리고 많이 물리는 사람은 그 이유가 있다

2017. 6. 5. 22:54
728x90



모기에 자주 물리고 많이 물리는 사람은 그 이유가 있다



모기가 많은 곳에서 잠을 자고 아침에 일어나면 모기에 많이 물린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이 구별이 됩니다. 이는 사람의 행동이나 여러가지 요인에 따라서 모기에 잘 물리는 사람이 따로 존재하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왜 모기에 많이 물리는 사람은 늘 많이 물리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왜 모기에 잘 물리는 것일까?


모기에 많이 물리는 사람의 특징이 있다고 합니다. 땀을 많이 흘리는 사람, 신진대사가 활발한 사람, 이산화 탄소를 많이 배출하는 사람 등 모기의 타겟이 될 확률이 높은 사람들의 경우 다른 사람에 비해서 더 많이 물리게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모기는 향수를 진하게 뿌리거나 강한 향의 로션/스킨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잘 물리며, 진한 색이나 어두운 색의 옷을 입는 사람들이 잘 물리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 모기에 잘 안물리려면 잠들기 전에 몸을 깨끗하게 씻고 향이 적은 로션을 바르는 것이 좋으며, 잠옷으로 밝은 옷을 입는 것이 유리할 수 있다고 합니다.




▶ 같은 조건에도 더 많이 물리는 이유는 뭘까?


같은 조건이라고 하더라도 더 많이 물리는 경우가 많은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사람들의 경우 잠잘 때 뒤척임이 많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모기는 한번에 자기 몸의 2.5배 정도를 빨아먹어야 만족하는데 이만큼 빨아먹기전에 몸을 움직이게 되면 충분히 먹지못해서 다른 곳에 달려들어서 흡혈을 하게 된고 이 때문에 더 많은 물린자국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모기에 물리면 가려워서 손톱으로 누르거나 침을 바르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름에 모기에 자주 물리는 사람이라면 병원을 방문해서 모기에 물렸을 때 바르는 연고나 약품등을 미리 구매해서 발라두는 것이 좋습니다.


침이나 손톱의 자극은 상태를 악화시킬 뿐 가려움을 해소하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모기에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하는 방법.


모기향이나 스프레이 여러가지 제품들은 사람들의 건강에 좋지않을까 걱정을 많이합니다. 이럴 때에는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하네요. 모기장은 모기가 들어올 수 없이 촘촘하게 만들어져있으며 여러가지 화확품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장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