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민간요법을 피하고 병원에서 치료해야하는 이유

2017. 6. 3. 21:25
728x90


쥐젖 민간요법을 피하고 병원에서 치료해야하는 이유




피부에 뭐가 솟아오르고 뭉처지는 모습이 쥐젖과 비슷하다고 해서 그렇게 불리는데요,

이 쥐젖은 가능하면 병원을 방문해서 치료밥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그래야 여러가지 문제가 발생하지 않고 깨끗하게 제거가 되기 때문입니다.


※ 쥐젖은 사마귀와 다르게 번지거나 전염이 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다만 발생하는 부위에 따라서 다발성으로 발생하기 때문에 전염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다고 하네요. 


신체 어디에나 발생할 수 있지만 목주변이나 겨드랑이 사이 등에 많이 발생한다고 하네요.





▶ 민간요법은 이용하는 것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민간요법으로 사용하는 제거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뉜다고 합니다. 


쥐젖을 실로 묶어서 제거하는 방법과 실면도로 제거하는 방법 그리고 얼음으로 통증을 마비시킨 뒤 손톱이나 날카로운 것으로 자르는 경우가 아닐까 합니다. 이런 방법들은 실제로 그 결과가 좋지않은 경우들이 많습니다. 


바로 "감염"의 문제 때문이죠.

위의 방법들의 경우 통증과 염증 등이 발생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이를 이용해서 진행하는 것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찜질방이나 사우나 등에서 하는 실면도로 제거하는 경우 주변의 환경이 위생적이지 못해서 더 심한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문제들 때문에 가능하면 쥐젖을 제거하는 것은 병원에서 치료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죠.





▶ 쥐젖의 치료는 저의 경험상 비용이 크게 높지는 않습니다.


점을 빼는 것과 마찬가지로 갯수당 그 가격이 정해지는데요, 목이나 이런 곳에 다발로 난 분들의 경우에는 부담이 될 수 있겠지만 적당한 갯수라면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을 듯 합니다.


통상적인 가격이 아니라 개인적인 경험으로 인한 가격은 개당 7천원 정도로 비용을 지불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많이 제거해야할 때에는 그 갯수에 많이 할인을 받아진행하는 곳도 있다고 하네요.


* 이 비용은 제가 경험한 병원의 비용이며 병원마다 가격은 높거나 낮을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건강/생활정보/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