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 사람이 행복할 가능성은 낮다. 착한사람의 행복에 용기는 필수요건

2017. 5. 2. 23:27
728x90


착한 사람이 행복할 가능성은 낮다 착한사람의 행복에 용기는 필수요건




동화책을 보면 착한 사람들은 나중에 괴로웠던 일들을 보상을 받지만 현실에서는 그런 일은 잘 없습니다. 실제로 모든 사람에게 YES만 외치고 스스로를 돌보지 않는 착한 사람들의 경우 불행할 가능성이 높다고 이야기될 만큼 누구에게나 착하고 손해보는 성격은 행복과 멀어질 수 있습니다.


반대로 나를 우선으로 생각하고 나에 대해서 욕심을 가지는 사람들의 경우에는 그렇지 않은 사람들 보다 행복할 수 있다고 이야기하기도 합니다.



※ 아무것도 하지않는 시간도 나의 중요한 시간 남에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 나의 시간, 나의 여유가 부족한 시대. 미움받을 용기를 갖자.


쉽게 들어줄 수 있고 내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는 부탁들은 가급적 들어주는 것이 좋겠지만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 그리고 금전적인 부담까지 발생하는 내용. 그리고 그 일에 대한 책임까지 발생하는 일이라면 단호하게 NO!를 외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탁들은 단발로 끝나지 않고 지속될 수 있으며 첫번째 했던 일들을 수정하거나 관리해야하는 일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부탁들은 내가 꼭 진행하지않아도 누군가에 의해서나 부탁을 하는 사람에 의해서 처리될 일이라는 것을 기억하고 이런 무리한 부탁들은 빠르게 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 남의 일로 나의 일을 하지 못하는 사람은 그 만큼 행복해질 기회를 놓치게 될 수 있습니다.





▶ 나의 행복을 찾기 위해서는 용기와 도전이 필요하다.


많은 심리학자들이 이야기합니다.

행복해지기 위해서는 용기가 필요하고 그 용기는 주위사람이나 나를 좋게보는 사람에게 미움을 받을 수 있는 용기도 포함된다고...


나를 위한 시간과 투자들이 많아지게 되면 나의 행복은 보다 빠르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 이러한 시간들은 나의 자존감을 상승시켜서 보다 좋은 나를 마주할 수 있는 시간들을 만들어주기도 합니다.


많은 여유와 많은 도전들은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고 있는지를 알게할 수 있으며, 내가 어떤 시간에 가장 행복한지를 알 수 있게 합니다.



- 부담이 줄고 스트레스가 줄고 여유가 생기면 신체의 건강상태도 더 좋아질 수 있으며, 일상이 다양해질 수록 일상속의 행복을 찾는 일도 쉬워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여행은 새로운 생각을 하거나 새로운 것을 경험하게 만들어서 삶의 활력을 높여주기도 합니다.





★ 많은 착한 사람들은 상대방의 부탁을 들어주지 않으면 상대방이 나를 싫어할 것이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실제로는 그런 경우가 많지 않다고 합니다. 부탁을 들어줄 다른 사람을 찾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 금전적이거나 무리한 부탁을 강요하거나 집요하게 이야기하는 경우에는 지속적으로 NO를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사람마다 경험한 일이 다르기 때문에 단언하기는 힘들지만 대부분의 경우 이렇게 집요하고 압박하고 강요하는 경우 좋은 결과로 이어지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