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스스로를 칭찬하고 보상을 선물하라

2017. 4. 30. 23:14
728x90


행복한 삶을 위해서는 스스로를 칭찬하고 보상을 선물하라




누가 이야기 했죠.

행복은 모은다고 모을 수 없고 아낀다고 아낄 수 없는 것이라고...

그래서 현재의 삶에서의 행복은 그 순간에 챙기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이며 절대 소홀해서는 안되는 일이라고 이야기합니다. 


행복을 찾는 노력 그리고 얻으려는 노력은 보다 삶의 질을 높게하고 미래를 더욱 풍족하게 만든다고 합니다.





▶ 잘한일은 스스로 칭찬해

어려운 일의 성과를 얻었다면 스스로 칭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려운 과제를 끝냈거나 어려운 다이어트의 결과가 만족스럽거나 운동을 통해서 신체가 탄탄해졌다면 그 것을 스스로 칭찬하고 뿌듯해 하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이러한 일들은 주위 사람들에게 알리고 내가 어떻게 해서 이런 결과를 만들어 냈는지 자랑하기도 하고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오글거리는 멘트와 자기자랑일 수 있지만 이런 스스로를 칭찬하는 자리는 나의 행복을 연장하고 오랜시간 나와 주의 사람의 기억에 남는 좋은 추억일 수 있습니다.



▶ 내가 행복했던 일을 이야기하라.

아이와 함께 놀았던 시간들이 정말 행복할 때가 있습니다. 아이는 내 이야기를 잘 듣고 아무도 다치지 않고 원하는 일이 정말 잘 이루어졌던 시간. 이런 일들은 혼자만 간직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이를 이야기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런 행복한 순간이 지나기 전에 아이에게 "너와 이렇게 즐겁게 보내는 것들이 행복한 일이다."라는 것을 이야기하면서 행복을 함께 공유하고 내가 행복한 이유를 상대에게 알리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 나에게 선물해.

힘든 일이 끝났을 때에는 나를 위한 선물을 하나 주는 것도 아주 좋은 일이죠. 특히 힘든 일이 끝났을 때 나를 행복하게 해주는 선물은 그 의미가 특별할 수 있다고 합니다. 힘든 일을 극복하면 좋은 일이 생길 것이라는 상징적인 의미와 함께 나를 위로하고 응원하는 에너지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행복을 찾기 위해 도전하라.

아이에게 많은 경험을 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죠. 많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서 내가 어떤 것을 좋아하는지 찾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액 내가 지금 뭘 좋아하는지 모르겠다면 지금까지 내가 경험하지 않은 맛/스포츠/취미/운동 등에 도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 휴식을 취할 때에도 여러가지를 경험해보세요. 정신적인 안정, 신체의 회복, 스트레스해소에 도움이 되는 휴식방법을 찾는다면 그 역시 행복한 일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