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게 독이 되는 끊어야 하는 인간관계의 유형을 알아보자

2017. 4. 20. 23:24
728x90


내게 독이 되는 끊어야 하는 인간관계의 유형을 알아보자




만나면 좋은 사람도 있지만 만나서 힘든 사람이 있습니다.

나와 성격이 맞지않은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에게 망신을 준다거나 뒷통수를 때리는 일을 반복하거나 혹은 내가 필요할 때에만 연락을 하는 등의 행동을 지속적으로 하는 경우처럼 함께 있는 것이 힘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과감하게 관계를 끊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어떤 내게 어떤 감정을 느끼게 하는 사람을 끊어야하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무시하고 망신을 주는 사람.

다른 사람들과 함게 있을 때 망신을 주는 것이 반복되거나 무시하는 행동이 반복되는 경우 이런 사람과의 만남은 개선되어져야하거나 끊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렇게 매번 무시하는 행동을 한다는 것은 동등한 관계라고 보기보다 나보다 낮은 사람이라고 늘 생각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런 관계는 지속되는 것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 필요할 때에만 연락을 하는 사람.

평소에는 바쁘거나 다른 일정 때문에 만날 수 없지만 상대방이 필요한 시간에는 나를 찾는 사람들도 피해야만 합니다. 이런 것은 관계라고 하기보다 나를 이용하려는 사람이라고 보는 것이 좋으며 빠르게 잘라내는 것이 좋습니다.





▶ 나에게 부담을 주는 사람.

내가 하기 싫은 일을 강요하거나 불편하게 느끼는 일을 강요하는 사람 등도 되도록이면 피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예를 들어서 술을 마시지 않는데 만날 때마다 술을 강요하고 마시게 만드는 사람과 같이 함께 있는 것이 불편하고 내가 피해를 받는 관계라면 이 관계를 개선을 위해서 노력해야할 필요가 있습니다. 노력을 해도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관계를 다시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 약속을 어기고 비밀을 퍼트리는 사람

함께 있을 때 편안하게 이야기했던 내용을 주위사람들에게 퍼트리는 사람도 오래 만나기 힘들죠. 또 약속을 매번 어기거나 약속을 제대로 지키지 않는 사람도 마찬가지 입니다. 신뢰가 발생하지 않고 신뢰가 지속적으로 깨어지는 관계는 나에게 독이 되기 때문입니다.



※ 이런 상황이라고 해도 무조건 관계를 끊기보다는 개선하기 위해서 노력할 필요가 있습니다. 만약 노력해도 이런 관계가 개선이 되려는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관계를 정리하는 것이 좋을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