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많은 스트레스 받는 직장생활 잘하는 요령은 없을까?

2017. 3. 27. 23:35
728x90

너무 많은 스트레스 받는 직장인은 어떻게 해야하나?




직장에서의 생활이 많고 퇴근 후의 삶까지 연관되기 때문에 휴식도 없이 매일매일 일을 하는 것같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너무 많은 업무와 회사 내와 외의 직장상사들관의 트러블 등은 매일 매일을 힘들게 만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직장생활 내 스트레스를 줄이는 요령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한국사회에서는 이런 요령들이 무의미한 경우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해도 내게 도움이 되는 것들은 한두가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NO를 말하라.

생각외로 업무외의 부탁을 받게 되는 경우들이 많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이라고 하더라도 당장 답변을 주지않는 것이 좋으며 내 시간을 너무 많이 사용하게 될 것 같을 때에는 "NO"라고 이야기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 업무외의 부탁이나 말도 안되는 부탁들에 대해서는 NO를 분명하게 이야기할 수 있어야하며, 다른 일을 만들어서라도 NO를 외칠 필요가 있습니다. 


※ 직장 내나 외에서 부적절한 부탁을 들어주는 것은 "안그래도 부족한 여유"를 포기하는 일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도와주고 싶은 일이 아니라면 단호하게 거절하세요.



◈ 직장생활과 개인생활을 구분하라.

요즘 SNS 업무지시가 말이 많죠. 이처럼 퇴근 후의 삶까지 직장의 업무가 개입되게 되면 퇴근 후나 주말의 시간도 업무의 연장이 될 수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sns를 통해서 업무를 지시받지 않는 상황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의 생활이 직장생활의 연장이 되는 순간 1년 365일 긴장하고 휴식이 없는 삶이 시작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요즘은 이 문제로 2개의 휴대폰을 사용하는 분들도 늘어나고 있다고 하며, 휴대폰을 자주 볼 수 없는 취미생활을 시작하려는 분들도 있다고 합니다.





◈ 나를 행복하게 하고 분노를 풀어주는 취미생활

좋은 취미생활은 일상생활을 버티게 하는 힘이 되기도 합니다. 또 행복하고 즐거워하는 취미생활은 삶의 질을 높여주며 직장생활에서 발생한 분노를 효과적으로 풀어주기도 합니다. 가능하면 여러가지 체험을 통해서 내게 맞는 취미생활을 여러가지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몸을 사용하는 운동 종류의 취미는 스트레스나 분노의 발산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내가 즐겨하는 스포츠 하나정도를 선택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자존감을 높이자.

결혼을 한 직장인분들 중 일부는 "돈버는 기계"같다는 생각을 하는 경우가 많고, 자신을 위해서 사용하거나 투자를 하는 것을 낭비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런 생각들은 스트레스를 더욱 쌓이게 만들고 본인에게 분노하게 됩니다.


스스로에게 꾸준하게 투자하고 스스로가 잘하는 일을 칭찬하며 도전하고 성취하는 것으로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인다면 직장생활은 조금 더 쉬워질 수 있습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