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장에서 안전사고 예방하는 요령 및 주의사항 알기

2016. 10. 20. 23:53
728x90

캠핑장에서 안전사고 예방하는 요령 및 주의사항 알기




가을이 되면 캠핑을 떠나는 사람들이 늘어나게 되는데요.

오늘은 이 캠핑을 보다 안전하고 즐겁게 즐기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캠핑을 하게되면 여러가지 주위의 상황과 날씨 그리고 발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사건들로 인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에 대한 충분한 준비와 대처가 꼭 필요합니다.


- 안전하게 캠핑을 끝내는 것이 가장 좋은 캠핑입니다.




▣ 안전사고를 예방하는 요령


- 캠핑장을 확인하기

캠핑장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는 안전한 곳인지부터 확인해야합니다. 요즘 미등록 캠핑장들도 많기 때문에 가능하면 믿을 수 있는 캠핑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일기예보를 주시하기

가급적이면 맑은 날 캠핑을 진행할 수 있게 일기예보를 보고 날짜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많약 비가 많이 오는날에 캠핑을 해야겠다면 펜션이나 캠핑카 대여 등의 보다 안전한 시설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 구급약품은 반드시 챙기세요

해열제. 진통재. 감기약. 설사약. 소화제. 파스. 연고 등과 함께 평소에 먹어야 하는 약품들은 꼭 챙겨서 캠핑을 나서는 것이 좋습니다. 낯선 곳에서의 생활은 여러가지 증상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텐트의 입구는 아랫쪽으로

텐트의 입구는 아랫쪽으로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지라면 바람의 반대방향을 입구로 두는 것이 보다 안전한 텐스설치의 방법입니다.






- 숯이나 장작불 확인

불을 피워서 조리를 한 경우에는 충분히 잔불까지 제거하고 불이 꺼진다음에도 관심있게 지켜보는 것이 화재를 예방하는 방법입니다.


- 냉기에 대한 대비

캠핑장은 새벽이 되면 온도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온도가 떨어지게 되면 냉기가 땅에서 올라오게 됩니다. 차가운 냉바닥에 잠을 자면 통증이 발생하거나 심해질 수 있으니 두꺼운 에어매트를 깔거나 방수 깔개를 깐 뒤 두꺼운 이불을 아래에 두는 것이 좋습니다.


- 음주는 적당히

가능하면 음주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 것이 불가능하다면 적당량을 마실 수 있어야합니다. 술에 취하게 되면 길을 잃거나 넘어지는 등의 사고가 발생하기도 하는 등 위험이 많이 높아지게 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