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사는 요령은 어렵지 않다

2016. 6. 18. 23:45
728x90

오늘 하루를 행복하게 사는 요령은 어렵지 않다





요즘 많은 분들이 행복에 대해서 이야기를 합니다.

파랑새의 이야기처럼 행복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고, 사소한 일 사소한 행동으로 바뀌어 질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행복해질 수 있는 사소한 행동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러한 행동들이 겹치고 겹치게 되면 하루하루가 행복해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 저녁의 스케쥴을 만들자.

집에 돌아와서 가볍게 반신욕을 하고 시원한 우유나 맥주를 한 캔하는 스케쥴을 만들어도 좋습니다. 그 것이 아니라면 저녁메뉴를 고민하고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과 만나는 약속도 좋지만 아니라고 해도 이러한 스케쥴을 만들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하루를 기대하게 만들고 또 만족스러운 하루의 마무리를 하는데 많이 도움이 됩니다.



◆ 좋아하는 사람과 대화하자

만나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고, 전화를 통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으며 메일을 통해서 이야기하는 것도 좋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사람들과의 대화를 통해서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보다 즐거운 스케쥴을 만드는 것은 아주 즐거운 일이기때문입니다.




◆ 취미생활과 즐거운 영화나 영상을 보자.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세요. 평소에는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라면 더욱 내가 좋아하는 일을 찾아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웃을 수 있는 영화나 코미디프로그램을 챙겨보세요. 보다 많이 웃게하고 보다 유쾌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삶에 있어서 큰 에너지가 될 수 있습니다.



◆ 고마운 사람들에 대한 리스트를 작성해보자.

하루를 살면서 내게 큰 도움을 준 사람들에 대해서 어떻게 도움을 받고 나는 어떻게 감사의 인사를 했다 등 여러가지 사항을 적어두세요. 사람의 기억은 매번 정확하지 않기때문에 이러한 것들은 꼭 기록을 남겨서 기억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기적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도 좋습니다.


외국어 배우기, 자전거 타기, 스케이드 보드 타기 사진촬영배우기, 해외여행을 하기 등등 장기적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는 사람을 보다 활기차게 만들고 또 무언가 이루어지는 것들이 쉽게 확인되기때문에 내가 발전하는 사람이라는 생각을 강하게 들게 합니다.


이러한 마음은 자신감, 자존감을 키우는데에도 크게 영향을 주고, 도전하고 이루어 냈다는 큰 성취감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