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을빼고 외모를 가꾸면 얻을 수 있는 이득 장점은?

2016. 5. 28. 22:09
728x90


외모를 가꾸면 얻을 수 있는 이득 장점




체중을 감량하고 미녀가 되었더니 주변에서 나를 대하는 사람들이 달라졌다.

가지고 있던 능력을 제대로 발휘할 수 있어서 성공을 하였다. 라는 내용을 가진 영화가 있습니다. 실제로는 이렇게 확 달라지지는 않지만 무시할 수 없을만큼 큰 변화가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사람이 외모에 자신감이 붙을 정도로 달라지게 되면 어떠한 것이 달라지는지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자존감이 높아진다.


외모가 달라지면 스스로를 더 존중하고 좋아하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외모가 콤플렉스나 자존감을 낮게 만드는 요인이였다면 이러한 것이 해소되어서 평소보다 더 자신감있고 스스로를 챙기려는 마음이 늘어나게 됩니다.


살빠지니 성격이 바뀌었다고 자주 이야기 되는 것도 외모의 상승과 함께 자존감도 함께 상승되었기때문이라고 하네요.



■ 신뢰받고, 말하는 것에 힘이 더해진다.


"후광효과"라고 하죠.

외모에서 좋은 평가는 다른 부분에 있어서도 좋게 평가되어지는 것을 이야기하는데요. 잘생기거나 깔끔하게 단장을 한사람들은 여러가지 면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게 될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것들은 신뢰를 받게 되고 말하는 것에 있어서도 설득력이 높아지게 됩니다.


실제로 이러한 효과를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TV광고 인데요. 잘생기고 이쁜 사람들이 말하는 것에는 신뢰가 더욱 가기때문이기도 합니다.




■ 더 좋은 평가.


같은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포장 등이 좋은 제품을 선호하는 것처럼 같은 능력이라고 한다면 외모가 뛰어난 사람들이 보다 좋은 평가를 얻게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 조사에서는 잘생긴 사람들은 평범한 사람들보다 연봉을 더 많이 받는다는 연구결과도 있었을 만큼 외모는 경쟁에 있어서 큰 능력일 수 있습니다.


특히 면접 등을 받게될때에도 외모가 뛰어나고 보이는 것이 뛰어나다면 다른 사람들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아 합격할 확률도 높아지기도 합니다.




생활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내향적인 사람이라면 크게 달라지는 부분이 없겠지만 외향적인 성격인데 여러가지 요인들로 인해서 활동이 제한적이였던 사람들의 경우 활동영역과 인맥이 많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외모가 우수하게 되면 여러가지 좋은 평가를 받는 것을 시작으로 내가 원하는 동아리, 취미생활, 여가생활에 필요한 활동과 인맥을 넓혀나갈 수 있는데 많이 도움을 받기도 합니다.





※  길고양이들도 외모에 따라서 얻어먹는 간식의 숫자가 다르기도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