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지만 건강해지는 생활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

2016. 4. 21. 22:15
728x90

간단하지만 건강해지는 생활습관 어떤 것이 있을까




쉽게 할 수 있는 간단한 생활습관으로 건강와 체중의 감량/유질를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생각지도 못한 방법이 아니고 마음만 바꾸고 선택만 조금 다르게 한다면 쉽게 진행할 수 있는 방법들을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생각보다 쉽다고 그 효과까지 작은 것은 아니니 내 생활을 보다 건강하고 활력있게 보내고 싶은 분들은 한번 읽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은 선택이 건강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니 제목만이라도 읽어보세요.





■ 블랙커피 먹기

커피가 건강에 좋다고 이야기를 하는 뉴스가 나오는데, 이는 블랙커피를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인 커피들은 지방과 당분의 함량이 높아서 좋은 점 보다 나쁜 점이 더 많습니다. 가능하면 커피를 선택할때 믹스커피나 여러가지 첨가물이 든 것 말고 블랙커피를 선택해 주세요.



■ 쇼핑은 저녁식사 후에

배고플때 쇼핑을 하면 생각보다 많은 시식음식을 먹고 생각지 않았던 먹거리를 평소보다 많이 구매하게 된다고 합니다. 과자나 아이스크림 간식이나 가공식품의 구매를 더 많이 하게 된다는 것이죠. 그래서 가능하면 배가 고프지 않거나 배가 부른 상태에서 쇼핑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물에 레몬을 넣어먹기

물을 마시기 힘든 분들이 있습니다. 물에서 비린내가 난다거나 하는 등의 이유로 물을 조금 멀리하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런 분들의 경우 물에 레몬을 깨끗하게 씻어서 적당량을 잘라 넣어보세요. 물에 대한 거부감도 줄어들게 됩니다. 레몬을 넣으면 대사량을 늘려서 칼로리 소모를 늘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능동적인 취미생활 찾기

집, 학교(직장), 집, 운동 이러한 생활은 삶을 더욱 지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내가 좋아하는 취미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축구나 야구 테니스 등의 운동도 좋고, 사진촬영 영화감상 등과 같은 취미도 좋으며 요리나 만들기 등과 같은 취미도 아주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 음식을 천천히 먹고 식탁 위에 차려놓고 먹기

바쁜 시대일 수록 음식은 천천히 먹고 꼭꼭 씹어먹는 것이 좋습니다. 성인의 경우 소화불량의 증상을 가진분들이 많은데요, 음식을 잘게 씹어서 넘긴다면 소화가 잘 되어서 이러한 증상들이 많이 줄어들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적은 양으로도 충분히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과식을 예방하기도 하죠.



■ 잠들기 전에 스마트사용은 금지

많은 분들이 잠들기 전에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웹서핑이나 드라마 게임 등을 하는데요. 이러한 활동들은 뇌를 깨어나게 해서 잠을 자게하는데 방해를 하게 합니다. 가능하면 잠들기 전에는 스마트폰의 사용을 최소화 하고 어두운 상황에서 잠을 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마지막으로 아침에 일어날때 천천히 그리고 일어나서 물한잔 마시기.

아침에 일어나면 신체도 굳어있고 장도 굳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때에는 힘을 줘서 벌떡 일어나기 보다는 천천히 몸을 일으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 일어나면 물을 마시는 것이 좋은데요. 물을 마시게 되면 내부의 장기를 깨워서 음식을 섭취할 준비를 하게끔 합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라이프/취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