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업능력 업무능률 올리는 책상 인테리어 따로 있다

2016. 1. 13. 23:32
728x90

학업능력 업무능률 올리는 책상 인테리어 따로 있다




사람은 여러가지 주변환경에 영향을 많이 받는 동물 중 하나입니다.

주변의 사물이 늘어가거나 혹은 줄어갈때 영향을 받게 되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내가 업무를 하거나 혹은 공부를 하면서 오랜 기간 앉아있게 되는 책상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 책상을 꾸미면서 놓게 되는 물건과 생상등에 대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책상에 화분을 두라.

책상에 푸른색 화분을 두는 것은 능률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모 조사에서 책상의 화분에 대한 효과를 이야기하기도 했는데요, 녹색 화분을 두는 것은 창조성이나 생산성이 향상이 되기도 하고 행복도가 높아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또 이러한 환경으로 인해서 승진 가능성도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2. 창가에 앉거나 푸른계열로 인테리어하거나.

예전에 노트를 구매하면 녹색의 속지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는 눈의 피로를 풀기위한 종이였던 것으로 기억을 하는데요. 적당한 녹색은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잠시 쉴때 자리에서 일어나서 녹색이 가득한 풍경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창문에서 멀다면 책상 주위에 녹색 포인트로 제품을 구매하거나 인테리어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3. 사랑하는 사람/반려동물의 사진을 올려라.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이렇게 사랑하는 사람이나 동물의 사진을 꼭 인테리어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사랑하는 사람의 사진을 자주 눈에 띄는 곳에 두고 일을 하게되면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힘을 얻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나쁜일이나 좋지않은 일에 대해서 고민할때 옳은 일을 선택할 수 있게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4. 햇빛이 잘드는 곳이 좋다.

사람은 너무 어두운 곳에 있으면 졸음이 몰려온다고 하죠. 그래서 가능하면 밝은 환경에서 일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눈부시거나 반사되는 빛으로 업무에 지장을 주지않는 곳에서 업무를 보게되면 활동성이 보다 높아지고 밤에 잠을 편안하게 자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5. 내게 맞는 책상의 정리정돈.

적지않은 사람들이 책상이 어느정도 어질러져 있을때 심리적으로 안정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너무 깔끔하고 각이 잡혀있는 책상보다 업무를 위해서 조금은 정돈되어 있지 않은 것이 더 보기 좋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이렇게 조금 어질러진 상태는 안정감 외에도 창의력을 높이는데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 이러한 주변환경을 조성할때는 꼭 사용자의 취향에 맞게 꾸미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리 효과가 좋다고 하더라도 사용하는 사람이 싫어하거나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질 수 있기때문입니다.




728x90

고양이네집사 유용한 정보모음/IT/비즈/학습